extension ExtPose

노트시트

CRX id

feonehaohleclbngaobgacjblcpbiaon-

Description from extension meta

우클릭 스크랩, 스프레드시트에 저장

Image from store 노트시트
Description from store 🎶 궁극의 큐레이션 문방구가 드디어 크롬 브라우저에. 여러분의 생각도, 타인의 인용문도, 트윗도 비디오도. 그것이 무엇이든 언제 어디서나 큐레이션. - 웹을 보다가 마음에 드는 그림, 페이지, 링크를 오른쪽으로 클릭하세요. 또는 핵심적 문장들을 찾아 오른쪽으로 클릭하세요. 출처 및 여러분의 의견과 함께 스프레드시트에 저장됩니다. (우클릭을 막아 놓은 사이트에서도 우클릭을 강제로 활성화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 의견이나 생각을 추가하여 저장하면 Android, iOS 및 Chrome 버전에 동기화됩니다. 내 Google 스프레드 시트를 큐레이션 클라우드로 활용하세요. - Tweet, Youtube 또는 다른 어느 URL이라도 여러분의 주석과 함께 명확하고 간결하게 관리됩니다. + 재밌거나 신경 쓰이는 트윗을 흔적을 남기지 말고 살짝 모아보세요. + 이제 나만의 생각과 북마크를 구글 클라우드 위의 내 스프레드시트에 모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 정보는 꼭 믿을 수 있는 클라우드에만.  + Editoy NoteSheet의 큐레이션 라이브러리를 최고의 큐레이션 에디터 Editoy Draft에서 끌어다가 블로그를 작성하세요! PRIVACY POLICY : https://editoy.wordpress.com/notesheet-privacy-policy/

Latest reviews

  • (2022-11-03) Ambler: 시간이 지나도 여전히 잘 작동하는 웹 클리핑 도구. 피드백에 감사합니다. 구글시트에 클리핑 하면 좋은 점은 원하는 플랫폼 서비스와 연동해 자동화를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노코드와 자동화에 오래전부터 정말 진심인 마케터인데 수많은 노트앱과 클리핑/스크랩/크롤링 도구를 찾았지만 구글시트가 정말 좋은 도구라고 생각합니다. IFTTT/Zapier/MS Power Automate 등 대부분의 자동화 서비스에서 통합이 가능하여 트위터, 텔레그램, 디스코드, 슬랙 어디로든 보내기가 용이합니다. 또한 구글시트 내의 다양한 함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부족한 부분은 구글스크립트를 이용해 파워앱스(트리거)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여러 DB 서비스 에어테이블을 포함하여 사용하지만 여전히 구글시트를 애용합니다. 부가적인 기능을 자꾸 넣으면 무거워지고 깔끔한 느낌에서 벗어날 수 있어 조심스럽지만 태그란을 따로 만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은 내용에 해시태그 방식으로 넣고 구글시트를 함수를 이용해 재가공하고 있습니다. 태그 항목이 따로 있으면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현재 시트를 고를 수 있지만 이는 다중 선택방식이 아니라 아쉽습니다. 예를 들어서 문화 시트를 고르고 #음악 #공연 이런 식으로 적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음악 시트를 고르더라도 #케이팝 #소녀시대 를 태그로 적을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시트처럼 고르기까진 어려워도 태그 입력란을 만들고 해시를 붙여서 입력할 수 있게 해주시면 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요즘 노션 클리핑 도구들이나 트위터 트윗 타래를 저장할 수 있는 도구들이 많이 출시하였는데 한국어 인코딩 문제 때문인지 한국어로 작성된 경우 일부만 잘려서 저장됩니다. 해당 개발자에게 문의도 해보았으나 사용언어가 아니니 우선순위가 낮아 피드백을 해주지 않아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노트시트가 트윗 타래를 저장할 수 있게 업데이트 된다면 더할나위없이 좋을 것 같습니다.
  • (2021-02-28) ˑ: Can't sign in with google.
  • (2020-08-30) MK 2109: Web Clipper for Sheets! Highlight, right-click, select Google Sheet. This creates a "tag" to get clipped on a row. Source URL is also clipped onto that row. IF ONLY IT WAS SLIGHTLY CUSTOMIZABLE.. Tags are stacked in one row, but parsing the notes into columns would be ideal. ALMOST PERFECT, thank you!
  • (2020-03-03) 내머릿속꽃밭: 편리해요
  • (2020-02-13) Tim Curtin: This is an idea whose time has come - great extension, hugely helpful! A++
  • (2017-12-25) Shanel Florence: 오른쪽 클릭 활성화시 특정 사이트에서 페이지 오류가 생길 경우 기능을 쉽게 켰다 껏다 할 수 있게끔 완벽한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었네요. 최고입니다~♥
  • (2017-02-26) Jae-Young Kim: 직관적으로 쉬운 사용이 가능한 앱이네요 좋아요~~

Latest issues

  • (2019-08-10, v:3.0.3) 이영민: 출처가 같아도 다른 셀로 저장하고 싶습니다.
    서울비님 추천으로 가볍고 좋아서 잘 쓰고 있는 웹 클리퍼입니다. 몇 가지 제안드립니다. 1. 출처가 같으면 같은 셀에 내용이 저장됩니다. 이때 줄바꿈만 되어 보기 불편합니다. 전에 클리핑 했던 인용문구와 최근 클리핑한 인용문구를 한 셀에 저장하더라도 문단을 바꿔주셨으면 좋겠습니다. 2. 인용문구에 노트할 경우 어떤 내용에 노트하였는지 해깔릴 수 있습니다. 새로운 행으로 저장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URL이 같다면 나중에 필터 기능을 통해 보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아래분 말처럼 선택옵션을 주면 좋겠습니다. 3. 페이지에서 스크롤하여 [선택한 부분 인용]을 누를 때 시트를 선택하지 않고 바로 저장할 수 있도록 기본값을 설정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기본 시트를 만들어두고 여기에 저장되게하고 필요하다면 옆에 나오는 메뉴에서 시트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해주십시오. 감사합니다.
  • (2019-08-04, v:3.0.3) on yx: 출처가 같더라도 메모를 따로 저장할 수 있는 옵션도 만들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아래 답변 감사합니다. 그림에 메모를 붙일 수 있도록 한 새로운 개발사항도 좋습니다. 앞으로 메모가 따로 따로 저장되는 옵션도 만들어주시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하나의 글을 읽어내리며 여러 문장에 각각 메모를 붙일 때가 많은데 인용문구와 메모가 모두 이어붙여지다보니 어떤 내용에 어떤 메모를 한 것인지 알아보기가 어렵습니다. 현재의 방식으로 저장하는 게 유용한 경우도 있겠지만, 메모마다 별개의 칸을 생성하여 저장하는 게 필요한 경우도 있어서 저장방식을 선택할 수 있게 해주시면 참 좋겠네요. 좋은 앱 개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 (2019-03-31, v:2.6.0) 동일한 사이트에서 한 여러 개의 메모들을 분리해서 저장할 수 있을까요?
    딱 필요했던 프로그램을 발견해서 반갑습니다. 그런데 하나의 사이트에서 여러 개의 메모를 만드는 경우에는 모든 메모들이 하나의 칸에 묶여서 저장되어버리네요. 메모의 출처가 같더라도 각각의 메모는 별개의 아이디어를 담고 있기 때문에 별개의 칸에 나뉘어 저장되어야만 나중에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할 방법이 혹시 있나요?
  • (2018-01-30, v:2.3.0) Shanel Florence: 우클릭 기능이 이제 완벽해진 것 같네요.
    그런데,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유틸리티에 있어서 웹 영역 안과 밖 상관 없이, 예를 들어 eyeCare 라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해 놓으면 일정한 시간 간격으로 잠시 눈을 감아 쉬라는 알람이 떠 주듯이, 밑에 제안해 드린 추가 옵션 기능인 NUM LOCK 램프로 한/영 상태를 알려 주는 기능이 굳이 꼭 웹 밖의 유틸이어야만 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크롬 확장 앱의 추가 옵션만으로 그러한 편리한 기능을 구현시킬 수 있는 해커급 천재 프로그래머가 과연 존재할 것이냐의 문제일 것 같군요. 그럼 :)
  • (2018-01-15, v:2.2.1) Shanel Florence: 옥션 우클릭 이젠 되긴 하지만..
    항상 활성화 체크를 해 주니 되긴 하지만, 윈7 크롬 환경에서 만큼은 아직 100% 완벽 하지는 않네요. 예를 들어 아래 링크에서 윗쪽의 사진들은 우클릭이 되지만 밑으로 내려갈 수록 상세설명의 그림들은 우클릭 활성화 버튼만 눌러줘선 안 되고, 항상 활성화 체크를 해줘야만 우클릭이 되네요. http://itempage3.auction.co.kr/DetailView.aspx?itemno=B380588981
  • (2018-01-07, v:2.2.0) Shanel Florence: 오른쪽 클릭 활성화 기능이..
    옥션에서는 작동 안하네요. 쇼핑 기록으로 텍스트 카피좀 할려했더니.. PRTSC 키보드 누르거나 FireShot 등에서 스크린 캡쳐하면 이미지 복사되는 걸 가지고, 옥션에서 쓸데없이 우클릭 팝업 띄우게 해놔서 사용자들만 불편하게 하네요.
  • (2018-01-07, v:2.2.0) Shanel Florence: 보너스 추가 기능 제안 ver.2
    작업줄의 한영 표시보다 눈에 확 띄는 키보드의 CAPS LOCK 램프처럼 한/영 램프가 없다보니 자꾸 오타가 나서 지우느라 알게 모르게 짜증 지수가 누적되면서, 전 국민적으로 따지면 어마어마한 경제적 시간 낭비가 발생하고 있는데 말이죠.. 본 프로그램의 □ 이 도메인에서 항상 활성화~ 기능 위에다가.. □ NUM LOCK 램프로 한영 상태 구분~ 이라는 기능이 추가된다면 완전 대박일 것 같습니다. on 이나 off 어느 한쪽으로 기본 셋팅해 두면 거의 쓰지 않게 되는 기능의 num 키보드 램프를 활용해서 영문 모드일 때는 강제로 꺼져 있고, 한글 상태일 때만 불이 들어 오게 하면 한영 오타 없는 쾌적한 PC 세상이 열리게 되면서 이 프로그램이 BEST OF BEST 로서 역사에 길이 남게 될 것 같은데, 이게 S/W 적으로 가능한 것일련지..
  • (2017-12-09, v:2.1.2) Shanel Florence: 문제점 또 발견..
    네이버 오픈 마켓의 입점 스토어에서 우측 버튼 활성화를 시키면 옵션 선택이 안 되네요. 예를 들어 storefarm.naver.com/all89 접속후 옵션 있는 아무 상품에서 테스트해 보시면 됩니다. 스토어의 정상적인 이용을 위해서는 활성화후 다시 도메인을 일일이 지워줘야 하는 불편함이 따르오니 한번 클릭으로 도메인의 활성화, 비활성화를 시켜 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2017-12-08, v:2.1.2) Shanel Florence: 보너스 추가 기능 제안..
    본 프로그램을 깔았을 때, 크롬 주소창이나 검색칸 등 입력란에서 영문 모드일 때는 블랙 색상으로 깜박이는 커서가 한글 모드일 때는 여러가지 컬러로 반짝거리게 하는 기능을 추가하신다면 완전 대박일 것 같습니다. 영어로 치다가 지우고 다시 한글로 치고.. 영어권 밖의 거의 모든 PC 사용자들이 겪는 불편함이라서 말이지요.
  • (2017-12-08, v:2.1.2) Shanel Florence: 윈7 크롬에서 문제 발생..
    다음맵 뿐만아니라 네이버맵도 우측 버튼 활성화를 시키면 지도 스크롤이 안 되네요. 도메인 텍스트를 지운후 페이지를 새로 로딩하면 다시 작동하고요.. 다른 특정 플래쉬 사이트에서도 비슷한 문제가 발생할 소지가 있는데 도메인 텍스트를 지울수 있다는 걸 모르면 본 프로그램을 삭제했다가 설치했다가 하는 수 밖에 없으니, 이미 활성화된 도메인에서는 [비활성화] 버튼이 뜨던가, 도메인 텍스트 끝에 커서를 깜박이게 해서 지울 수 있다는 힌트를 주면 좋을 것 같군요. 그럼~

Statistics

Installs
1,125 history
Category
Rating
4.6364 (11 votes)
Last update / version
2021-12-23 / 5.0.1
Listing languages
en ja ko

Links